영주권 갱신하려 하는데 상황이 좀 많이 꼬였습니다..
  • 머피밴쿠버지사
  • 영주권 갱신하려 하는데 상황이 좀 많이 꼬였습니다..

    ㅅㅇ등록일 : 2014.05.15조회 : 1,026댓글 : 1

안녕하세요. 현재 만 17세에서 이번주 토요일에 18세가 되어 연방법으로 성인이 되기에 저 혼자 독립적으로 PR카드 갱신을 신청하려는데요, 상황이 좀 많이 꼬였습니다.

랜딩은 2009년 5월 19일에 했고 PR카드 만기는 2014년 6월 12일입니다.

다른 서류는 다 준비가 되었는데 Secondary Identity Document가 없는 상태인데요,
문제는 제가 현재 고등학생이고 아직 underage 미성년자 인데 부모님 없이 저 혼자 여기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일이 많이 꼬였습니다.

임시 랜딩은 2009년 5월에 하고 본격적으로 여기서 살게 된건 2011년 3월부터라 거주기간은 satisfy하는데,
문제는 제가 처음 왔을때 아버지 이름 아래 케어카드를 신청했는데 application form중 한 부분을 빼먹으셔서 2주안에 다시 보내라는 메일이 왔었는데, 제가 미처 보지 못해 신청기간을 놓쳐버렸구요.

저는 가디언이 그냥 되는 줄 알았는데, ISSofBC 에 문의 해보니
 

가디언은 홈스테이집 주인이 아니라 법적으로 가디언쉽을 가진 Document를 가지고

부모님 대신 미성년자의 모든 권리의 행사를 대신 책임지는 분이라야 합니다.

라는 답변이 나왔는데 저는 그런줄 모르고 BCID 신청하러 갔다가 리젝트 당했구요.


대학을 온타리오 주로 갈 예정인데, 온타리오 주에서 대학생이 되면 신청 process가 좀더 수월해질지..
5월 30일 전에 방문 상담하고 싶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1
  • 머피2014.05.20

    네, 일단, 피알카드 신청에 따른 해외로 나가실 계획이 예정되어 있으신지 여쭙고 싶구요. 한번 오셔서 자세한 말씀나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