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로 이민 질문입니다
이민Q&A

커먼로 이민 질문입니다

vancouple등록일 : 2012.02.24조회 : 1,982댓글 : 0

안녕하세요. 캐나다 밴쿠버에 워홀로 제작년 1년간 있었구요. 그때 만난 영주권자(다음달 시민권신청예정) 남자친구와 결혼을 전제로 2년째 지속적인 만남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올해 진지하게 유학후 이민으로 알아보고 있던 찰나에 남친이 배우자/동거인 초청이민 신청하는게 어떠냐고 제안해왔는데, 그래서 궁금한게 몇가지 있어서요.

일단 국비로 총 1년(6-6 프로그램) 코업비자나 1년 컬리지과정을 신청해 캐나다 돌아갈 생각인데요, 아직 확실하게 결정된건 아니지만 커먼로 이민신청을 하겠다하고 캐나다로 돌아간다면 남친과 바로 함께 살 계획인데요,  동거 1년후 제비자가 만료되면 바로 신청할 예정인데. 1년만 넘으면 되는가요? 요즘은 2년이상이 되어야 신청가능하다고 들은적이 있는거 같은데요.
그런데  In canada로 신청 접수할때 취업비자도 함께 신청가능하다고 들었는데요, 그런지요? 커먼로이민신청과 취업비자 신청 함께 한다더라도 워킹비자 신청기간 3~5개월정도 걸린다고 들었는데 그러면 그 사이에 저는 취업비자로 일을 할수있는 상태인가요? 아니면 취업비자도 몇달걸리기 때문에 그 사이엔 그냥 관광비자로 전환되는건가요? 신청기간내엔 무조건 합법적인 비자상태여야 한다고 알고있거든요.

아니면, 1년 코업비자가 끝나고 한국으로 귀국해서 Outside Canada로 신청한다고 하면 기간이 더 짧아진다고 하던데 그것도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어쨌거나 1년후 한번은 한국에 다녀올 생각이여서 두 방법 다 괜찮거든요. 어쨌든간에 신청기간이 더 단축된다면 좋겠죠. 결과를 받을때까진 캐나다 입국은 안되는거죠?

초청이민 신청을 하여 영주권 획득까지 보통 얼마나 시간이 소요되나요? 혹시 영주권을 받은 상태에서 결혼으로 바로 이어지면 괜찮겠지만 만일 하나 결혼으로 이어지지 못할시엔 영주권이 박탈되는가요? 신청기간중에 스폰서 포기할시 영주권 박탈되는건 당연히 알고있구요.
신청후 받은 영주권은 조건부 영주권인가요? 영주권을 받고 2~3년간 이민부에서 주기적으로 함께 동거하고 있는지 문제없는지 확인을 하나요? 만약 조건부 영주권이라면 저희가 결혼하기 전까지는 전 조건부 영주권자로 신분이 정해지는건가요?

그리고..저희 같은경우는, 영주권이 승인되고 나서 남친이 사업하시는 이모부따라 1년간 다른 도시에서 일을하게 될 가능성도 있어서 지속된 동거상태가 안될거 같은데, 문제가 될까요? 승인후 함께 갈수없을경우요.
그리고 이민 수속과정중에 남친과 저의 관계를 묻기위해 한국에 가족들에게도 문의 전화가 오나요? 이건 궁금해서 물어보는겁니다.

여러가지 질문이 많았네요. 결혼후 배우자초청으로 가는게 가장 좋긴한데 당장 결혼은 할수 없는 상태여서 커먼로로 일단 신청할가 고민중인데 여러가지 고려할게 많네요.
그럼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답변

[답변]커먼로 이민 질문입니다

머피등록일 : 2012.02.27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