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2018년 12월 31일 이후 실시되는 바이오메트릭스 (Biometrics) 안내
공지정보

[필독] 2018년 12월 31일 이후 실시되는 바이오메트릭스 (Biometrics) 안내

머피등록일 : 2018.12.13조회 : 3,286댓글 : 0

 

finger-2081169_1280.jpg

 

 

BIOMETRICS (바이오메트릭스)

 

캐나다는 한국 국적을 가진 모든 캐나자 비자 지원자에게 2018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바이오메트릭스 (Biometrics) 즉 본인의 지문과 얼굴 사진을 제출하도록 요청하도록 기존 관련 규정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바이오메트릭스 (Biometrics)는 특별한 신체특징 측정장치로, 보다 나은 그리고 정확한 캐나다 이민 및 비자 프로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될 예정입니다.

기존에 안내해드린 내용들과 함께 최근 입수한 정보들 또한 같이 안내해드리오니 2018년 12월 31일 이후 캐나다 비자 신청을 계획 중이시라면,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Temporary Resident Application

Permanent Resident Application

Temporary Resident Visa

(6개월 미만)

Work Permit

Study Permit

Visa-exempt nationals

(한국포함)

해당사항 

없음

O

O

O

 

<적용대상> ★★★

2018년 12월 31일 당일 또는그 이후 지원하는

Visitor Visa(관광비자_한국인일 경우 적용안됨),Study Permit(학생비자) 또는 WorkPermit(근로비자) 신청자들

Permanent Residence(영주권) 지원자

 

<예외 대상>


캐나다 시민, 캐나다 시민권 지원자들 또는 영주권자

14세 미만 79세 이상비자지원자

장관 및 정부 또는 주정부의 책임자

비자면제 국가의 국적을 가진 자가 eTA(electronic travelauthorization)를 통해 캐나다에 입국하는 경우

 

<제출기관>

비자 지원자는 반드시 직접 해당 바이오메트릭스 컬렉션 서비스 지점(BiometricsCollection Service Location)에 방문하시어, 지문과 사진촬영을 해야합니다.

In Canada: 지정된Service Canada 지점 (2019 2월이후)

Outside Canada: 전세계VAC (Visa Application Centre) 지점 (한국에 경우 서울 회현역 캐나다비자센터)

 

<1 in 10 Rule>

한 번 바이오메트릭스 제출 시, 10년간 유효합니다. 예를 들어, 2019 1월에학생비자를 신청하여 바이오메트릭스를 제출하였다면, 3년 뒤 비자를 연장 또는 재신청을 하여도 바이오메트릭스는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2018 12 31일 이전에 비자를 발급받으신 분들이2018 12 31일 이후 비자 연장 또는 재발급 신청을 하실 때, 바이오메트릭스를 제출해야 합니다.

 

<절차>

-  온라인을 통해 비자신청 뒤 24시간 내에 바이오메트릭스 Instruction Letter (BIL)을 이메일로 수령 (레터가 없으면 받으실 수 없습니다)

-  레터를 받은 날짜로부터 30일 내에VAC 캐나다 비자센터(080-822-1449)시간약속을 잡은 뒤, 방문하기

     (전자적으로 캐나다 DB로즉시 전송되어 별도의 확인서를 발급하지 않음)

-  캐나다 입국 시 지문 및 사진 확인 

 

 

<비용>

개인 지원자에 경우 CAD $85

가족 단위(명수 제한 없이)로동시에 지원하는 경우 CAD$170

 

<준비물>

Passport(여권)

바이오메트릭스 Instruction Letter

 

<정리해드리는 핵심 내용>

- 2018년 12월 31일 이전에 비자 지원을 했다면 바이오메트릭스를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 동반 입국 시 (예를 들어, 엄마만 비자 신청 그리고 동반 가족들이 입국장에서 비자를 시도 해 보실 때), 주 신청자 말고 바이오메트릭스를 받지 않은

동반 가족에 경우 비자 지원 자격이 된다면 입국장에서 바이오메트릭스를 받고 방문비자, 배우자 오픈 워크퍼밋, 또는 학생비자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바이오메트릭스를 비자센터에서 받은 후 확인서를 별도로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자 발송)

- 바이오메트릭스는 RCMP(캐나다 신원조회)와는 별도의 절차입니다. 바이오메트릭스를 받으셨다고 해도 캐나다 신원조회가 필요할 시 요청 받으실 수 있습니다.

- BIL를 받으신 후 별도의 특별한 사유 없이 30일 내에 바이오메트릭스를 받지 못하신다면 비자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학생비자, 워크퍼밋을 지원 시 바이오메트릭스를 받으셨다고 해도, 영주권 신청 시에는 다시 한 번 받아주셔야 합니다.

-비지터 신분 또는 eTA으로 자녀의 보호자로서 캐나다 입국하실 경우 기간과 상관없이 바이오메트릭스를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Status와 nationality가 중요)

 

현재까지 확인된 내용은 위와 같으며, 추후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업데이트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