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유학] 머피가 추천하는 캐나다조기유학 교육청 TOP 3 - ②탄
컬리지/코업-어학연수

[조기유학] 머피가 추천하는 캐나다조기유학 교육청 TOP 3 - ②탄

등록일 : 2018.04.06조회 : 2,608댓글 : 0

안녕하세요. 머피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이 아기다리고기다리던

머피가 추천하는 캐나다 조기유학 교육청 TOP 3

두 번째 시간입니다.

(짝짝짝!!)

 

^^.jpg

 

이번에 소개해드릴 교육청은 바로 펨비나 교육청입니다.

마니토바 주의 특징부터 살펴볼까요?^^

 

2. MB - 펨비나 교육청

 

마니토바 주는 캐나다 중앙부에 있어요. 머피가 자주 소개해드리는 Red River College MITT 대학도 여기에 있습니다. 인구수는 127만 명(2016년 기준)이고 관광, 오일, 에너지, 채굴 등으로 경제를 이끌어가고 있어 대도시와 비교했을 때 앞으로도 무궁한 경제성장이 예상됩니다.

마니토바는 춥기는 춥지만 습하지 않아요. 한국의 경우는 습해서 겨울이 되면 살을 파고드는 추위를 느낄 수 있는데요. 마니토바 주는 건조하기 때문에 1년 평균 기온이 -25도에서 25도 사이에 분포되어 있긴 하지만 체감 추위는 한국보다 덜 춥고 실내는 어디든 난방이 잘 되어 있어서 날씨를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특히 펨비나 교육청이 있는 위니펙 시는 마니토바 주의 주도로 마니토바의 경제, 산업에 기여도가 가장 큰 지역입니다.

 

 

평균 기온

평균 렌트비 (콘도 기준)

평균 생활비

Manitoba

-25℃ - 25℃

$2,000/month

$800/person

 

 

어머님들이 왜 펨비나 교육청을 선택하느냐?!

 

펨비나 교육청 - 펨비나 교육청은 마니토바 주 위니펙의 남서쪽에 있으며 위니펙에 있는 6개의 교육청 중에 가장 인기 있는 교육청이에요. 마니토바 대학교가 펨비나 교육청 학군 내에 소재하고 있어 학업분위기가 잘 형성되어 있고 좋은 학교로 명성이 자자해요. 그래서 머피도 이쪽으로 학생들을 많이 보내고 있어요.

이 교육청에는 총 34개 학교가 속해 있고 학생들에게 최신식 기술지식 및 시설이 제공되며 학교마다 자동화 도서관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요.

학생들은 필수과목으로 영어, 수학, 과학, 도덕, 불어&스페인어를 배우며 선택과목으로는 컴퓨터, 경제, 합창, 영화, 회계 등 다양한 과목을 배웁니다. 이런 교과과정이 정부의 인증을 받았다는 사실!

방과 후 활동을 개발하는 교직원이 따로 있어 하키, 배드민턴, 스노우보딩, 치어리딩, 연극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펨비나 교육청의 특징이라고 하면 정말 캐나다 같은 교육입니다. 다 똑 같은 캐나다 학교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온타리오주나 BC주 같은 경우에는 국제학생의 유입이 많아 국제학생들의 특성도 반영해 캐나다 본연의 교육체계를 가지고 있는 학교가 별로 없는 데에 반해 마니토바는 국제학생의 비율이 낮아 아직까지 캐나다의 교육 시스템을 지키고 있어 어머님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펨비나 교육청에 속해 있는 학교리스트입니다.

https://www.pembinatrails.ca/School/SchoolList/Pages/default.aspx


이웃 교육청


루이스 리엘 교육청 - 펨비나 교육청과 인접해있구요. 루이스 리엘 교육청에는 40개의 학교가 소속되어 있으며 학생수는 14,940명 정도 에요. 이 곳의 학군도 펨비나 교육청의 학교만큼 좋고 정부의 자격인증을 받은 교사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또한 이곳 학교들은 인터넷 환경을 갖춘 컴퓨터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도서관, 체육관, 학생극장 등 현대식 시설을 이루고 있습니다. 루이스 리엘 교육청이 다른 교육청에 비해 더 좋은 점 한 가지는! 부모가 ESL을 공부할 때도 아이들 무상교육이 지원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부모가 대학에 입학해 본과 과정을 배우고 있을 때만 아이들의 교육이 무상으로 제공되는데요. 바로 본과에 들어가지 못하고 ESL로 영어부터 배우셔야 한다면 학비를 조금이나마 절감할 수 있는 루이스 리엘 교육청이 제격입니다!

 

루이스 리엘 교육청에 속해 있는 학교리스트입니다.

https://www.lrsd.net/School/Community-of-Schools/Pages/default.aspx  

 

엄마의 유학

 

어머니께서 장기적으로 캐나다 영주권까지 목표로 하신다면

마니토바 위니펙에 있는 Red River College에서 요리학과를 공부하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아이엘츠 성적 - 각각 Listening 6.5, Speaking 6.5, Reading 6.5, Writing 6.0)

 

영어성적을 만들어서 가시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ESL과정부터 시작할 수 있으니 부담 갖지 마세요.

 

유학이 오래 걸리고 밟아야 할 단계가 많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다른 이민 카테고리에 비해 안정적이고 이만큼 확실한 방법이 없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자녀 조기유학에 관심 있는 어머님들!

주저하지 마시고 머피에게 연락주세요.^^

 

준비잘합쇼.jpg

 

 

약도 copy.jpg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관련 컨텐츠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