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를 하고 컬리지를 가야 하는 이유
컬리지/코업-어학연수

영어공부를 하고 컬리지를 가야 하는 이유

등록일 : 2013.06.04조회 : 6,165댓글 : 0

최근 캐나다 영주권을 받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캐나다 컬리지를 통한 유학 후 이민을 고려하는 경우가 급증하고있습니다. 중국신청자까지 가세하면서 캐나다 컬리지의 인기학과 자리가 일찍 마감이 되면서 등록을 못하는경우까지 발생하고 있으니 캐나다이민법 개정으로 많은 변화가 생긴 것을 실감하는 시기입니다.

최근에도 캐나다 컬리지 입학에 대한 문의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 준비하시는 분들께 꼭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들이많이 있으나 그 중에서도 영어에 대한 부분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켜드리는 의미에서 이번 칼럼에 언급하고자 합니다.

캐나다컬리지 상담으로 시작하지만 대부분의 신청자 분들이 준비된 어학점수가 없거나 영어실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어학연수과정부터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대부분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어학과정을 거쳐서 컬리지에 입학을 하게 되며, 끝까지점수가 나오지 않아 입학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본과과정을 준비하는 시간

학교에서 요구하는 영어 성적을 가지고 본과로 바로 입학을 하더라도 해당 대학부설이나 사설 어학원에서 2-3개월 정도 어학연수를 하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영어성적이 있다해도 실제 본과로 수업을 바로 가게 되면 컬리지 수업에 바로 익숙하지도 않고 수업 내용이나 과제 그리고 PT를 바로 따라갈 수가 없다는 것이 컬리지에 다니는 학생들의 조언입니다. 가장좋은 것은 학교에서 요구하는 영어 성적을 준비해서 본과 입학허가를 받고 시작보다 일찍 캐나다에 가거나 다른 영어권 국가에 가서 영어 준비를 하고본과 시작을 하는 것입니다.
 

어학기간 동안 소요되는 비용

캐나다 컬리지 유학 후 이민을 고려하시는 분들의 경우 영주권을 받는 것이 목표입니다. 하지만 영주권을 받는데 까지는 시간이 3-4년 정도 소요되며, 여기에 어학연수 1년까지 합쳐지면 가장 부담이 되는 것은 비용입니다. 3인가족이 수입이 없이 캐나다에서 생활한다면, 단순하게 계산해도 아래와 같은 비용이 산출이 됩니다.

어학연수 수업료 : C$ 1,000 x 12개월 = C$ 12,000
3인가족 생활비 : C$ 3,000 x 12개월 = C$36,000


대략, 총 48,000달러 정도가 소비됩니다. 한화로 계산하면 오천만원 정도가들어가는 것입니다.!!!!

가족을 동반하지 않는다고 해도 혼자 생활하는데 한달에 1000 달러정도만 아껴서 생활한다고 해도 한화 2,300 만원은 소요가 됩니다.여기서 생활비는 아주 절약해서 생활한다는 전제입니다.

그러므로 컬리지에 바로 입학할 수 있는 어학점수를 갖고 시작을 하거나 적어도PATHWAY 프로그램에 바로 입학해서 3-4개월 후에 컬리지를 바로 입학할 수 있다면많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어학연수 과정을 길게 가져가는 것에 대한 장점은 있습니다. 어학점수만 있다고 컬리지 수업을 자유롭게듣고 따라갈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어학연수를 충분히 해서 특히나 WRITTING 실력과 프리젠테이션능력을 키우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위한 비용은 개인별로 꼭 고려를 해보고 결정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캐나다 도착 후 어학원이나 대학부설에서 하는 레벨테스트에 따라서 어학기간이 결정이 되므로 예상보다 어학기간이늘어날 수 있으므로 이 부분도 간과하지 말고 컬리지 본과 예상 시작일과 비용 모두 고려해서 계획을 해야 합니다.

컬리지 졸업 후에는 경험이민을 통해 영주권신청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직업군에 따라서 영주권 신청 시 요구하는 영어 성적이 달라지며 특히, 매니저 직업군일수록영어 능력은 높게 요구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므로 영주권 취득을 염두에 둔다면 필수적으로 요구되어지는영어능력을 위해서 처음 준비과정인 영어 준비를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요즘 캐나다 영주권은 유학 후 이민, 경험이민이 큰 흐름으로 자리잡고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처음부터 계획을 꼼꼼하게 세우고 시작하더라도 중간에 많은 변수가있는 것이 유학 후 이민 입니다. 더구나 어학연수를 전문으로 하는 유학원과 상담하셨다면 영주권까지 세심한케어를 받을 수 없다는 점을 고려하시고 이민이라는 큰 그림을 그리면서 첫 단계를 어떻게 시작할지 상담 받고 실행을 하시길 조언드립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관련 컨텐츠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