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NP-PG 카테고리
이민Q&A

AINP-PG 카테고리

Joseph등록일 : 2017.06.14조회 : 2,289댓글 : 1

안녕하세요?

제 아들이 캘거리에서 컬리지 졸업 후 PGWP를 신청해 논 상태인데요, 아래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요즘 추세로 PGWP 신청 후 대략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나요?

2.  PGWP 나오기 전에 풀타임으로 일을 할 수 있는지요?

 

당장에 전공관련된 직장에 취직하기가 어려울 것 같아, 일단 영주권신청 가능한 레벨C 직업군에 취업하고 AINP-PG 카테고리로 영주권을 신청하려고 합니다. 이 경우 주정부 노미니가 먼저 나오고 그다음 연방에  영주권을 신청해야 하는 거 같은데...

 

3.  주정부 노미니는 신청 후 대략 언제쯤 나올까요? 이후 연방 승인까지는 대략 몇개월 걸릴까요?

4.  주정부 노미니 받고 전공계열(레벨B)로 취업이 된다면 이직해도 문제가 없는지요?

 

제 아들이 병역미필입니다. 현재 여권만료일이 2018년 말까지라 PGWP도 그때까지만 나올 거 같은데...

 

5.  주정부 노미니 받고 영주권 신청해 논 상태에서 여권/ PGWP가 만료되면 어떻게 되는 건지요? 들리는 말에 1년정도는 여권기간 연장이 가능하다는데 맞는 얘기인지요? 연장이 안돼서 귀국/ 군대가게 된다면  영주권 신청해 놓은 것은 어떻게 처리될까요?

6.  마지막으로... AINP 진행 중에 레벨B 직군으로 이직 후 1년 근무한 후에 AINP랑 별개로 CEC (EE?)로 영주권 신청이 가능할 거 같은데... CEC 신청해 놓고 여권이 만료되어 귀국 하여 군대를 갈 경우 영주권 신청해 놓은 것은 어떻게 처리될까요? 

 

너무 질문이 많아 죄송합니다. Case study로 생각하시고 답변 주시면 대단히 고맙겠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답변

AINP-PG 카테고리

운영자등록일 : 2017.06.16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1